본문 바로가기

FC서울 이야기/명예기자의시각

[K리그 28R 리뷰] FC서울. 몰리나 프리킥 골에 힘입어 인천과 1-1 무승부








3위 탈환은 아쉽게도 다음 기회로 미루게 되었다. FC서울은 인천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인천과의 K리그 28R 경기에서 후반 정인환에게 선제골을 내줬으나 몰리나가 프리킥으로 동점골을 터트리며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로써 서울은 승점 49점으로 수원과 동률을 이루는데엔 성공했지만 골득실차를 극복하지 못하며 4위에 머물렀다.



초반 흐름을 내준 서울



 서울의 출전 명단에는 약간의 변화가 있었다. 우즈베키스탄과의 올림픽 대표 평가전에서 맹활약을 펼친 김태환이 모처럼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유로2012 예선을 치르고 돌아온 데얀의 체력 안배를 위해 방승환이 대신 출전하며 친정팀에 맞섰다.


하지만 서울은 전반 초반 김태환의 크로스를 배효성이 간신히 걷어낸 것 외엔 공격에서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오히려 인천이 더 좋은 장면을 보이며 서울을 압박했다. 전반 10분 정혁이 아크 정면에서 강력한 왼발 슈팅을 날렸지만 골대를 살짝 넘어갔고 전반 24분엔 김한섭의 패스를 받은 바이아의 슈팅은 김용대가 막아냈다.


전반 26분엔 장원석의 프리킥을 배효성이 헤딩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대를 살짝 벗어났고, 전반 27분엔 오프사이드 트랩을 빠져 나온 카파제가 김용대와 1대1 찬스를 맞았지만 슈팅이 김용대의 발에 걸리며 땅을 쳐야 했다. 하지만 서울 역시 가만히 있지는 않았다. 전반 32분 김태환의 크로스를 방승환이 헤딩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빗나갔고 1분 후엔 역습 상황에서 김태환이 빠른 돌파 뒤 최태욱에게 연결했고 최태욱이 공격을 전개해 나가려 했지만 최종 수비에게 막히며 무산 됐다. 결국 양 팀은 전반을 0-0으로 마쳤다.









인천 정인환의 선제골. 하지만 몰리나의 프리킥 골로 응수



후반 시작과 함께 방승환을 빼고 데얀을 투입한 서울은 인천과 공방전을 펼쳤다. 후반 1분 문전 혼전중 몰리나가 볼의 낙하 지점을 정확히 파악하며 날린 오른발 슈팅은 골키퍼 선방에 막혔고 후반 5분엔 장원석이 프리킥으로 날카로운 슈팅을 날렸지만 김용대가 펀칭으로 막아냈다. 후반 7분엔 한교원의 패스를 받은 이재권이 크로스를 올렸고 카파제가 이를 헤딩슈팅으로 연결하려 했지만 아디의 견제를 당하며 정확한 헤딩 슈팅으로 연결하진 못했다.


후반 15분 서울이 모처럼 좋은 기회를 잡았다. 몰리나의 프리킥이 수비 맞고 굴절 되자 최태욱이 강력한 슈팅을 날렸지만 권정혁이 온 몸을 던져 막아내며 아쉬움을 삼켜야 했다. 위기를 넘긴 인천은 후반 17분 고대하던 선제골을 기록했다. 왼쪽 코너 부근에서 정혁이 올린 프리킥을 수비수 정인환이 헤딩 슈팅으로 골을 넣은 것이다.


불의의 일격을 당한 서울은 후반 18분과 24분 각각 이승렬과 하대성을 투입하며 동점골을 노렸다. 결국 후반 28분 서울이 동점골을 뽑아 냈다. 아크 오른쪽에서 프리킥을 얻은 서울은 몰리나가 현영민에게 살짝 밀어줬고 현영민이 정지시킨 볼을 몰리나가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골대 왼쪽 구석에 꽂아 넣으며 1-1 동점골을 만든 것이다. 하지만 부심이 깃발을 들며 골이 무효가 되는가 했지만 주심이 부심과 상의하여 다시 골로 인정했다. 수원전때 오프사이드 오심으로 한 골을 잃었던 서울은 이번엔 오심으로 한 골을 도둑맞을 뻔했다.


1-1 동점이 되자 양 팀의 공격은 더욱더 불을 뿜었다. 후반 31분 정혁이 김용대와 1대1 찬스를 잡았지만 김용대의 선방에 다시 걸렸다. 서울 역시 후반 44분 이승렬이 얻은 프리킥을 몰리나가 강력한 슈팅으로 역전골을 노렸지만 권정혁이 주먹으로 쳐내며 무산됐다. 결국 양 팀은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1점씩 나눠 가졌다.






HOT PLAYER 몰리나



데얀이 유로2012 예선 차출로 인해 정상 컨디션이 아니었지만 서울엔 몰리나가 있었다. 이 날 최전방 공격수로 출전한 몰리나는 전반엔 파트너 데얀의 부재로 인해 인천의 견고한 수비에 애를 먹는듯 했다. 게다가 후반 17분 선제 실점까지 하게 되자 서울은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되었지만 몰리나의 한방으로 인해 되살아 날 수 있었다.


후반 28분 장기인 왼발 슈팅으로 동점골을 뽑아 낸 몰리나로 인해 서울은 전반에 내줬던 흐름을 다시 찾아올 수 있었다. 경기 후 최용수 감독은 “어려운 경기였는데 몰리나의 프리킥으로 귀중한 승점을 따낼 수 있었다.” 며 칭찬했다.



글=김성수 FC서울 명예기자 go16korea2002@yah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