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C서울 이야기/명예기자의시각

[K리그 10라운드 프리뷰] FC서울 놓쳐선 안 될 강원 원정

 

 

 

29일 15시 강릉종합경기장에서 FC서울과 강원FC(이하 강원)의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2 10라운드 경기가 펼쳐진다. FC서울은 지난 25일 울산 현대(이하 울산)와의 8라운드 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거두며 최근 3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 했다.

 

 

 

지난 울산과의 8라운드는 여러모로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경기다. FC서울은 전반 9분과 후반 7분 데얀의 골이 터지며 2-0으로 경기를 이끌어 갔으나 끝내 이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2-2 무승부를 거뒀다. 21일 9라운드 경기에서 제주 유나이티드(이하 제주)에 당한 무승부 충격이 채 가시지도 않은 시기였기에 그 아쉬움은 배가 됐다.

 

 

울산 전의 무승부로 인해 FC서울은 상당한 타격을 입었다. 우선 선두 수원 삼성과의 격차가 승점 4점으로 벌어졌다. 그리고 FC서울과 무승부를 거둔 제주와 울산이 각각 2위와 3위를 유지했다. 선두권을 형성하고 있는 팀들 간의 경기는 승패에 따라 2배의 효과를 거둘 수 있고 순위 싸움에 직격탄을 날릴 수 있는 기회지만 FC서울은 이 기회를 반 밖에 잡지 못했다.

 

 

그리고 최현태가 울산 전에서 경고누적으로 퇴장을 당해 강원 경기에서 나설 수 없게 됐다. 최현태는 리그 9경기 중 8경기에 선발로 나서며 공수연결의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치명적인 공백이 아닐 수 없다.

 

 

 

 

 

강원경기에 출전 할 수 없는 최현태 (사진 출처 : FC서울 홈페이지)

 

 

원정 첫 승의 기회를 놓친 점도 뼈아프다. FC서울은 원정에서 3무 1패로 아직까지 첫 승 신고를 하지 못했다. 원정에서의 부진이 길어진다면 FC서울의 우승경쟁에는 적신호가 켜질 수 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강원과의 10라운드는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원정 승리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FC서울은 매번 강원을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 왔다. 역대 전적에서도 5승 1패로 압도적인 우세를 보여주고 있다. 강원 창단이후 펼쳐진 첫 경기에서 1-2로 패한 이후 5경기 연승 행진 중이다. 특히 몰리나는 강원에게 공포 그 자체다. 지난 시즌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몰리나는 K리그 최초로 한경기에서 3득점 3어시스트라는 대기록을 달성했고 그 희생양이 강원 이였다. 강릉종합경기장에서도 몰리나는 FC서울의 추가골을 기록하며 팀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그러나 과거의 강원과 지금의 강원은 다른 모습이다. 지난 시즌 총 30경기에서 단 3승밖에 거두지 못한 강원이지만 이번 시즌은 아직 9경기 밖에 치르지 않았음에도 이미 3승을 챙겼다. 새롭게 영입한 김은중과 시마다의 활약 그리고 정성민의 성장이 강원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FC서울로써도 만만히 봐서는 안 될 상대다.

 

 

FC서울과 강원 모두 승리가 절실 한 상황이다. 징크스를 이어 가며 선두와 승점차를 좁히려는 FC서울 그리고 징크스를 끊어내며 새로운 출발선을 긋고 싶은 강원. 과연 어느 팀이 목적을 이룰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 Key Player

 

 

 

 

FC서울 하대성 (위) 강원FC 시마다 (아래) (사진출처 : 베스트일레븐)

 

- FC서울 중원 사령관 하대성 vs 강원FC 스페셜리스트 시마다

 

하대성은 FC서울 중원의 핵심이다. 지금까지 전 경기 모두 선발 출전하며 1골 3도움을 기록했다. 하대성의 강점은 활동 범위가 넓다는 점이다. 수비 진영에서는 최현태와 함께 상대를 압박하고 공격 진영에서는 고명진과 함께 공격의 시발점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빡빡한 일정임에도 매 경기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이번 강원과의 경기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 된다.

 

 

시마다는 J2리그 도쿠시마 보르티스 에서 뛰다 이번 시즌 새롭게 강원으로 합류한 일본국적의 선수다. 시마다의 강점은 정확한 왼발이다. 이번 시즌 1골 2도움을 기록하고 있지만 경기에서의 영향력은 공격 포인트 그 이상이다. 매 경기 날카로운 왼발 프리킥과 패스로 강원 공격을 이끌고 있다. 같은 듯 다른 두 선수의 대결에서 승자는 누가 될 것인지 주목해 보자.

 

 

/취재= FC서울 명예기자 전상준 (stjsjo562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