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C서울 이야기/명예기자의시각

[R리그] 베테랑의 힘! FC서울 인천을 2-1로 꺾고 전반기 패배 설욕!








FC서울이 R리그에서 4번째 승리를 거뒀다. 서울은 14일 인천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인천과의 R리그 경기에서 전반 유준수에게 먼저 선제골을 내줬지만 후반 김동진과 동북고 소속의 김학승의 연속골이 터지면서 2-1로 역전승을 거두었다. 이로써 서울은 4승2무4패를 기록하며 A조 5위에 자리했다.



서울은 베스트일레븐으로 조수혁(GK), 최현빈, 오병민, 여효진, 김동진(이상 DF), 김태환, 경재윤, 최원욱, 이광진, 이한울(이상 MF), 배해민(FW)이 출전했다.


이 날 경기에서도 약하게 비가 내리며 선수들은 R리그에서 3경기 연속으로 빗속에서 경기를 치러야 했지만 FC서울의 정종수 사장이 직접 이 경기를 관전하면서 선수들의 사기를 높였다.


하지만 전반 경기 흐름은 인천이 잡았다. 전반 40초 만에 인천에게 결정적인 슈팅 기회를 내준 서울은 결국 전반 10분 선제골을 내주고 만다. 우측면에서 지경득이 올린 프리킥을 유준수가 머리로 받아 넣으며 0-1을 기록한 것이다. 기세가 오른 인천은 전반 16분 지경득이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두 번째 골을 노렸으나 골대를 살짝 벗어났다.


반면 서울은 시종일관 무거운 모습을 보이며 경기를 풀어나가지 못했고 전반 21분엔 볼을 경합하는 과정에서 이광진과 경재윤이 강하게 충돌하며 위험한 상황을 연출하기도 했다. 그 후 전반에선 더 이상의 골은 터지지 않았고 전반은 0-1로 마쳤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경재윤을 빼고 김학승을 투입한 서울은 전반의 침묵을 만회하려는 듯 매섭게 인천을 몰아붙이기 시작했다. 후반 4분 김태환의 슈팅은 키퍼 선방에 막혔고 후반 6분엔 김태환이 키퍼와 1대1 찬스를 맞이하기도 했지만 김이섭이 가까스로 막아냈다. 같은 시간. 서울은 이한울을 빼고 최태욱을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다.



  오랫동안 부상에 시달렸던 최태욱이 드디어 침묵을 깨고 후반 6분에 교체 투입되며 모습을 드러냈다.

 

서울의 공격은 멈출줄 몰랐고 후반 9분엔 볼을 가로챈 김태환이 드리블 뒤 배해민에게 패스했고 배해민이 이를 왼발 다이렉트 슛으로 연결했지만 골키퍼가 다시 한번 막아냈다.


결국 후반 26분 서울의 파상공세가 결실을 맺는다. 조남기가 우측면에서 프리킥을 얻어냈고 키커로 나선 이광진이 페널티 에이리어 안쪽으로 올려주자 김동진이 헤딩 슈팅으로 연결하며 1-1을 만든 것이다. 흐름을 찾아 온 서울은 3분만에 역전골마저도 성공시키게 된다. 후반 29분 김태환의 패스를 받은 최태욱은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뒤 낮은 크로스를 올렸고 이를 김학승이 마무리 지으며 2-1로 역전에 성공했다.


결국 경기는 서울이 대역전극을 펼치며 2-1로 끝났고 김동진은 1골, 최태욱은 1어시스트를 기록하며 베테랑의 힘을 보여주었다. 경기 후 정종수 사장은 선수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멋진 경기를 펼친 선수들을 직접 격려했다.



경기 후 정종수 사장이 선수들과 악수를 나누며 선수단을 격려하고 있다.






글=김성수 FC서울 명예기자 go16korea2002@yahoo.co.kr